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 2020. 1. 9. 11:28

목차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라고 불리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선 이어폰의 새로운 종결자라고도 하는 바로 'QCY T5'입니다. 사실 이미 시장에서는 애플의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큰 적수가 없을 만큼 좋은 제품이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QCY T5의 경우 2만 원대의 착한 가격으로도 좋은 성능을 내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처음 출시했던 QCY T1의 겨우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기까지 했었습니다. 그만큼 인정을 받는 제품인데요 이번이 4번째 시리즈로 더 개선이 되어 나온 것 같습니다. 

     

    T1, T2, T3에 걸쳐 이번 QCY T5까지 오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와 디자인 변경 등 단점을 보완하며 차근차근 진화하며 발전해 왔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제품이 무선 이어폰의 최고 끝판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 같습니다. 물건이 올라오자마자 무섭게 품절이 되곤 했는데요 스펙이 좋아서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성능 대비 가격입니다. 2만 원대의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무지하게 저렴한 것 같습니다. 무선 이어폰인데 말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얼마나 좋은지 디자인부터 스펙,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cy t5
    qcy t5

    QCY T5 본체 디자인

    구성품을 살펴보면 무선이어폰 본체, 설명서, USB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으로 되어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이어폰 케이스의 사이즈는 T3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점은 모양인데요 T3의 경우 둥글둥글한데 비해 QCY T5의 경우는 네모로 각진 모양의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충전단자는 마이크로 5핀으로 되어있는데요 단자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살짝 불량으로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인데요 다른 분들의 후기에도 그렇게 되어 있으니 크게 걱정할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USB-C타입을 지원하지 않은데요 탑재했으면 좋았겠지만 이 가격대에서 그것까지 바란다는 것은 좀 무리인 듯싶은 것 같습니다.

    qcy t5
    qct t5
    qcy t5
    qcy t5

    세미 커널형이었던 이전 시리즈에서 완전 커널형으로 바뀐 QCY T5인데요 마이크는 에어팟처럼 밑으로 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전 시리즈에서 유광이었던 것이 무광으로 바뀌었는데요 아무래도 원가절감을 하면서 변경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qcyt t5
    qcy t5
    qcy t5

    QCY T5 페어링 및 연결방식

    페어링 모드는 기존 모델과 차이가 없는데요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고 연결한 기기에서 페어링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한쪽 이어폰만 꺼낸 상태로 페어링 할 경우, 반대쪽 이어폰은 한 번 더 등록해줘야 하는데요 양쪽 이어폰 모두 꺼낸 상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모델에서는 블루투스 연결 시 왼쪽과 오른쪽의 연결의 구분이 있었지만 이번 T5에서는 구분이 사라졌는데요 오른쪽 유닛이 마스터로 고정되어 있지 않은 마스터 슬레이브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한쪽만 연결되어서 다시 초기화를 하는 불편한 점이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QCY T5 스펙

    무게는 4g정도이고, 블루투스는 5.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거리는 약 10미터, 배터리 용량은 유닛의 경우 40mAh, 케이스의 경우 380mAh를 자랑합니다. 충전시간은 약 2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완충 시 유닛만 사용 시 4시간에서 5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상품성이 상당히 떨어지던데 QCY T5의 경우 고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왜 갓성비라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음질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썻는데요 6mm HD유닛을 사용했고 내장된 ACC 오디오를 통해 성능을 더 향상했습니다. 또한 IPX5급 방수를 지원하는데요 약한 비가 올 때나 운동할 때 땀이 나거나 할 때도 괜찮고 생활방수 정도는 보호가 되니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qcy t5
    qcy t5
    qcy t5
    qcy t5

    QCY T5 조작방법

    따로 조작방식이 없는 것처럼 터치해서 조작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두 번 터치하면 음악 정지, 재생, 통화 연결 종료는 두 번 터치, 오른쪽 2초 터치 시 다음 곡 재생, 왼쪽 2초 터치 시 이전 곡 재생, 이건 안 해봤는데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3번 터치를 하시면 시리가 호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신기했던 게 게임모드를 지원한다는 거였는데요 다른 무선 이어폰에는 없는 기능이죠. 오른쪽 이어폰을 3번 터치하면 켜지고 꺼지는 방식인데요 65ms까지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이건 잘 몰랐는데 낮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보통의 무선 이어폰들은 200~300ms라고 하는데요 게임에 최적화된 모드로 실감 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cy t5

    - 처음 페어링 방법

    - 재설정 방법

    - 다른 장치와 연결

    - 버튼 조작 설명

    qcy t5
    qcy t5

    QCY T5 제품사양

    블루투스 버전 : 5.0
    열자마자 자동페어링, 스마트 터치 컨트롤
    커널형 방식, T3 대비 속도 2배 향상
    사용거리 : 10m
    충전시간 : 약 2시간
    사용시간 : 약 4-5시간
    배터리 용량 (이어폰) 3.7V : 40mAh
    배터리 용량(충전케이스) 3.7V : 380mAh
    배터리 유형 :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충전 케이스 사용시 4회 완충 가능

    이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그럼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인기글>

    아이폰 12 출시일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모토로라 폴더블폰 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경자년 운세 경자년 쥐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