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토로라 폴더블폰 정보

☆☆☆★☆☆☆ 2019. 12. 29. 09:22

목차



    모토로라 폴더블폰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스마트폰 출시 소식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제는 본격적인 폴더블폰 시대가 도래하고 있나 봅니다. 2020년에는 본격적인 대전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모토로라에서도 새로운 폴더블폰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레이저 2019'인데요 꽤 익숙한 이름이죠. 맞습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모델인데요 모토라의 전성기를 이끈 대표적인 2G 폰이었습니다. 특히나 판매량만 무려 1억 3천만 대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공개를 두고 '전설의 귀환'이라는 말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스타텍에 이은 또 하나의 히트작 레이저인 만큼 기대감도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공개 후 상당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토로라의 폴더폰 레이저가 아닌 폴더블폰 레이저인데요 벌써 나온 지 15년이나 지났다고 합니다. 세월이 참 빠른 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보니 상당히 반가운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이런 이름이 붙게 된 이유는 전작과 비슷한 모양 때문인데요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레이저 V3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당시 면도날처럼 슬림한 두께를 축구스타 베컴이 광고를 했던 게 생각이 납니다. 접는 방식의 폴더블폰이라 생소하기는 하지만 일단 디자인은 상당히 호감이 가는데요 지금부터 공개된 '근거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스펙부터 가격정보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토로라 폴더블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가격

    모토로라 폴더블폰 디자인

    그 당시의 기억을 살리려는지 홈페이지에는 면도날이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을 하는데요 후면 디자인은 도트 스타일을 적용한 듯 보입니다. 약간은 모토로라의 스타텍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요 상당히 멋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개가 열고 닫히는 모양을 형상화했다는 '크램쉘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인상적인데요 현재까지 출시된 다른 폴더블폰과 비교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출시할 차기 갤럭시 폴드2에서 크램쉘을 적용한다는 소문이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 렌더링 이미지만 공개된 상태입니다. 정확한 소식은 나오는 데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토로라 폴더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접히는 방식은 갤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인 폴딩 방식인데요 옆으로 접는 방식이 아닌 위아래로 접는 방식입니다. 전형적인 폴더폰을 따르고 있는데요 특별한 건 키패드가 있던 부분은 없고 상단부와 하단부가 이어지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펼친 디스플레이는 6.2인치이며, 요즘 웬만한 대화면 스마트폰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가장 호평을 받는 것이 바로 힌지 부분인데요 저도 보고 기술력이 상당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갤럭시 폴드에서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잡혀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거든요. 모토로라 폴더블폰의 경우 주름이 잡이지 않는다고 전해지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놀라운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요 '제로 갭 힌지'를 양면을 막아줌과 동시에 효과적으로 여닫는 구조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완전히 접히는 것이 아닌 곡선 형태로 접히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놀라운 것은 접혔을 때 옆에서 보면 그 틈이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완성도 면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접은 상태에서의 더 작은 부피로 휴대할 수도 있어 여러 가지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모토로라 폴더블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가격
    모토로라 레이저 2019

    모토로라 폴더블폰 사양 및 가격

    전반적으로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평이 많은데요 무게면에서도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고, 레이저를 본 땄기 때문에 디자인도 상당히 예쁩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 건 사양이라고 하는데요 1,499달러, 한화 로 약 175만 원 수준에 비하면 조금 낮은 수준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모토로라 폴더블폰
    모토로라 휴대폰
    모토로라 레이저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스펙

    6.2인치 P-OLED, 2142x876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21:9 시네마 비전 비율을 갖추고 있는데요 외부에는 터치식 보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터치로 동작되기 때문에 간단한 문자 확인이나 음악 재생, 셀카, 전화 설정 등 제법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조 디스플레이는 2.7인치 G-OLED, 600x8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화면비율은 4:3입니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레곤 710이 탑재됐으며, 128GB 저장공간(마이크로 SD 미지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는 16MP 싱글 렌즈, 전면 카메라는 5MP입니다. 또 하나 참고하실 점은 3.5파이 이어폰 잭은 없는데요 충전 포트는 C타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폴더블폰
    모토로라 폴더블폰 가격
    모토로라 레이저폰
    모토로라 레이저 2019
    모토로라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모토로라 폴더블폰 가격
    모토로라 레이저폰
    모토로라 폴더블 스마트폰

    마지막으로 모토로라 폴더블폰 제원표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710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9.0파이
    디스플레이 : 내부 - 6.2인치 pOLED (876 X 2142), 외부 - 2.7인치 gOLED (600 X 800)
    RAM : 6GB
    카메라 : 후면 - 16MP f/1.7 듀얼 픽셀 PDAF, 전면 5MP f/2.0
    배터리 : 2510mAh
    크기 : 펼쳤을 때 - 172 x 72 x 6.9mm, 접었을 때 - 94 x 72 x 14mm
    무게 : 205g

    이상으로 모토로라 폴더블폰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쓰는데 큰 힘이 되거든요. 그럼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인기글>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블랙 위도우 예고편 분석 총정리

    xm3 인스파이어 가격 제원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최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