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 2019. 12. 19. 00:21

목차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기대되는 스마트폰 소식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각종 기대감 섞인 전망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실제 완성품에 가까운 렌더링 이미지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삼성전자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11' 인데요 상당히 기다려지는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디자인부터 탑재된 기능까지 벌써부터 어마어마한 부분이 많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공개된 정보 중에서도 '근거 있는' 내용만을 모아서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1 출시일

    갤럭시 S11 디자인

    크기와 성능별로 3가지 모델로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갤럭시 S10시리즈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갤럭시 S11e, 갤럭시 S11, 갤럭시 S11 플러스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카메라의 위치가 전면 상단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노트10 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다만 카메라 펀치 홀의 크기는 줄어들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엣지 스크린은 여전히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1 디자인
    갤럭시 s11 카메라

    그리고 여전히 3.5mm 이어폰 단자도 없는 걸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게 좀 이해가 안가는데요 충전 단자와 같이 쓰는 게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아마도 무선이어폰을 염두해 둔 것 같은데 기존의 노트10도 그렇고 이어폰 단자는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S11은 혁신 기술이 탑재하는 만큼 90Hz 또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갤럭시 10는 60Hz를 지원했었다고 합니다. 주사율이 높아지면 초당 처리하는 이미지 수가 늘어나 빠른 움직임으로 화면 스크롤이 부드럽게 표현된다고 하는데요 더 스무스한 터치감을 기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1 카메라 

    기능 면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다지만 가장 논란 아닌 논란이 되고 있는게 바로 카메라 후면 디자인인데요 특이한 배치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 11 pro의 인덕션 카메라 배치를 따라 하는 게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는데요 호불호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는 가로형의 배치였는 데요 새로 나오는 갤럭시 S11의 경우 렌더링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직사각형으로 배치됩니다.  3개의 카메라가 들어가는 아이폰과는 달리 4개의 카메라가 들어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표준, 광각, 망원, 심도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s11 출시일
    갤럭시 s11 카메라
    갤럭시 s11 디자인

    갤럭시 S11 카메라 유력 신기능

    아마도 가장 기대가 되는 혁신기술이 아닐까 싶은데요 삼성전자의 최신기술이 다들어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쿼드 카메라 혹은 5개 모듈로 구성된 펜타 카메라까지 거론된다고 하는데요 폰카로서는 가장 뛰어난 화소를 자랑하는 무려 1억 800만 화소가 탑재 되는게 유력하다고 합니다. 사실 스마트폰에 이렇게까지 엄청난 화소가 들어갈 필요가 있나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물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도 정말 뛰어난 기술력만큼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카메라 기술은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얼마 전 샤오미 CC9 프로에 1억 800만화소가 탑재가 되었는데 이미지센서를 삼성이 공급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을 비추어볼 때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 S11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1
    갤럭시 s11 출시일
    갤럭시 s11 가격
    갤럭시 s11 가격

    광학 줌 카메라 기능

    5배나 확대가 되는 어마어마한 기능인데요 삼성전자가 유럽특허청에 제출한 상표 출원 자료에 의하면 '스페이스 줌' 이라는 이름으로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품질 저하 없이 피사체를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는 렌즈 구조상 광학 2배줌이 최대치라고 하니 무려 3배나 더 확대되는 셈인데요 코드명이 '허블 망원경' 인 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1
    삼성 갤럭시 s11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갤럭시 s11 스펙

    갤럭시 S11 스펙 예상

    갤럭시 S11 플러스 모델에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여태까지의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 용량인 셈입니다.  5G에다 고주사율을 사용해서 배터리 소모가 늘어나는 만큼 용량이 커지는건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1e는 4000, s11은4500mAh를 탑재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출시는 갤럭시 S11e, 갤럭시 S11+, 갤럭시 S11로 예상되어 지는데요 사이즈는 각각 6.4인치 FHD+, 6.9인치 QHD+, 6.7인치 Q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출시되는 국가에 따라 엑시노스 990과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인데요 국내 출시되는 모델들은 5G만 지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11 출시일
    갤럭시 s11 가격

    출시는 아마도 내년 2월 말쯤 처음 발표를 시작으로 3월 초쯤 출시가 유력하다고 전해지는데요 출고가에 대해서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폰아레나 기준으로 749달러에서 999달러라고 합니다. 제 예상으로는 115~125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S11 출시일 가격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포스팅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인기글>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순위

    아반떼 신형 풀체인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장단점

    xm3 인스파이어 가격 제원

    투싼 풀체인지 출시일

    담양 산타축제 일정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