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12 출시일

☆☆☆★☆☆☆ 2020. 1. 2. 16:09

목차



    아이폰 12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스마트폰 정보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새해를 맞아 곳곳의 브랜드에서 신모델들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요즘은 행복한 고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많은 분들의 교체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서로 출시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들려오는 소식은 바로 '아이폰 12'인데요 2020년에 새롭게 출시될 디자인이 외신들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 같은데요 현 아이폰의 인기와 더불어 이번에도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인기의 중심이 되었던게 바로 '인덕션 카메라'인데요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시리즈에도 흡사하게 채택이 될 예정이라고 하죠. 그래서 더 외형적인 디자인에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애플의 차기작인 '아이폰 12'의 3D목업 디자인도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처음 공개한 곳은 일본의 IT매체 맥오타카나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스펙부터 출시일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2

    아이폰 12 디자인

    우선은 성능은 그렇다 치더라도 3년동안 유지하고 있는 노치 디자인의 변경도 기대가 된다고 전해지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스마트폰 윗부분을 움푹 파서 카메라의 수화기를 넣고 양옆으로 날짜, 배터리 용량 등을 표시한 디자인입니다. 조금은 줄어든다는 전망도 있지만 유출된 목업에서는 그대로 유지를 하고 있는 게 보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 없어지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도 펀치 스타일이나 팝업 형태로 출시가 되고 있다 보니 분명 변화가 있을 거라 예상해 봅니다.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노치
    아이폰 12

    아이폰 12 외관

    세로는 159mm, 가로 78mm, 두께 7.1mm로 기존의 아이폰 11 프로 맥스 모델과 크기는 흡사하다고 하는데요 158 x 77.8 x 8.1mm인 아이폰 11 프로 맥스와 비교해 두께가 조금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측면 부분은 아이폰 4와 비슷한 외관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테두리가 곡선이 아닌 직선 형태입니다. 그리고 앞, 뒷면은 유리로 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2 디스플레이

    무엇보다 기대가 되는건 5G 모델의 출시가 아닌가 싶은데요 기존의 모델들은 LTE만 지원을 했었죠 2020년의 아이폰은 5G 모뎀을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들도 이미 지원을 하고 있는 이상 더 이상 늦출 이유가 없다고 보입니다. 또한 아이폰 12의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5.8인치보다 5.4인치로 작아질 전망이며 6.5인치 모델보다는 6.7인치까지 커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가격
    아이폰 12 디자인

    6.1인치 모델이 아이폰 12의 이름을 갖게 된다면 5.4인체 모델이 프로, 최대 큰 6.7인치의 크기의 모델이 프로 맥스의 이름을 갖게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화면 주사율이 120Hz로 높아질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저번 포스팅에서 갤럭시 s11에서도 언급을 했었습니다. 부드러운 터치와 영상미를 제공하는 만큼 배터리 소모가 빠른 게 단점이었는데요 A14 칩셋의 탑재로 성능이나 전력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아이폰 12 스펙
    아이폰 12 디자인

     

    아이폰 12 스펙

    램은 6GB를 적용 될것으로 예상되며, 128GB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시간이 충분히 남았기 때문에 바뀔 여지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더 강화된 Face ID 시스템이 적용되고, AR 기능 또한 전보다 더욱 강화된다고 하는데요 한 가지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볼륨 버튼 아래에 있는 '커넥터' 부분입니다. 3D 목업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데요 과거 아이폰에서는 없던 부분 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애플 펜슬의 연결과 충전을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USB 타입 C의 적용 소식도 들리고 있는데요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얼른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12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스펙
    아이폰 12 카메라

    아이폰 12 카메라

    한층 향상된 카메라 성능도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미지는 아이폰 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인데요 초광각, 광각, 망원으로 이루어져 있었죠. 새롭게 적용되는 쿼드 카메라는 여기에 ToF가 추가될 전망입니다. 애플이 개발 중인 AR 서비스의 핵심이 여기에 있다고 하니 거의 확정이 아닌가 싶은데요 거리 측정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에도 도움이 되는 더욱 강력한 기능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2020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폰 12

    아이폰 12 출시일

    올해 하반기로 예정이 되어있는데요 2020년 10월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2019년에도 비슷한시기 였으니 아마도 그렇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는데요 상반기에 출시될 아이폰 SE2의 공개 유무에 따라 변경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출시일을 말하기는 이른 감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아직 스마트폰을 바꾸지 않은 분들이라면 새롭게 바뀐 아이폰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12 정보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음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쓰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인기글>

    경자년 운세 경자년 쥐띠

    모토로라 폴더블폰 정보

    갤럭시 s11 출시일 스펙 가격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순위

    테슬라 모델3 가격 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