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기도 지역화폐 신용카드 선불카드로 지급

    갈수록 심각함을 더해가는 코로나 19 전염병 사태로 사회적, 경제적 피해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국가적 비상상황에서 정부나 지자체에서는 각종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경기도에서는 재난기본소득의 지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오는 4월 9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9일부터'
    '지역화폐 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중 선택'
    '반드시 8월 31일까지 소비, 이후 소멸'

     

    경기도가 지급을 결정한 재난기본소득은 정부의 긴급재난소득과는 별도로 경기도가 자체 지급을 결정한 지원금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지난달 24일 0시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일까지 계속 경기지역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사람인데요. 지급금액은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경기도 출생 신생아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신생아도 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생아에 대한 경제적 육아 부담 역시 경기도민의 몫이기 때문에 신생아 몫의 재난 기본소득도 지급해야 된다고 말했는데요.


    이재명 지사는 재난기본소득은 당연히 경기도민 이어야 하고, 도민이란 사람을 말한다며 '이 세상에 온 것을, 경기도민이 되는 것을 축하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또한 법적으로는 아니지만 태아도 생명이고, 신청일에 태어났다면 우리 도민들이 환영한다는 의미로 예외적으로 자격을 주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는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 크게 3가지로 지급방식을 정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지역화폐 카드가 있을 경우

    먼저 지역화폐 카드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다면 4월 9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지역화폐 카드의 번호를 등록하면 되는데요.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에 승인 완료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10만 원이 충전된다고 합니다.

    2.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신용카드가 있을 경우

    지역화폐 카드가 없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활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경기도가 협약을 체결한 하나, 우리, 국민, 신한, 삼성, 비씨, 롯데, 수협, 농협, 기업, 한국시티, SC제일, 현대 등 13개 신용카드사의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해당 신용카드가 있다면 9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용하고 싶은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신청 완료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그 시점부터 차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후 신청한 카드를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3~5일 이내에 사용 확인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3.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선불카드

    개인적인 사정상 지역화폐 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이 어렵다면 선불카드를 이용하는 방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는 20일부터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 지점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선불카드 신청 시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별도의 위임장 없이 나머지 구성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가지 주의하실 것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위임받았다고 속이고 수령하면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방문접수가 몰릴 경우에 대비해 가구원 수에 따라 신청 기간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접수 1주 차(4월 20일~26일)에는 4인 가구 이상, 2주차 (4월 27일~5월 3일)에는 3인 가구, 3주차(5월 4일~10일)는 2인 가구, 4주차(5월11일~17일)까지는 1인 가구와 신청하지 못한 가구가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신청기간 동안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요일을 별도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사용기간

    주민등록이 된 시군 지역에서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지급된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경기지역에서 IC카드 단말기를 비치한 업소는 대부분 지역 화폐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화폐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도 지역화폐

    이번에 지급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반드시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빠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3개월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신청일과 관계없이 8월 31일 이후 소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지역화폐 신용카드 선불카드로 지급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수능 연기 총정리

    긴급재난 생계지원금 100만원

    마스크 필터 원단 MB 필터 관련주

    씨젠 주가 전망 진단키트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