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20 포르쉐 카이엔 가격, 제원

☆☆☆★☆☆☆ 2020. 2. 2. 16:37

목차



    2020 포르쉐 카이엔 가격, 제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자동차 소식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기대되는 수입차가 있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럭셔리 SUV 하면 바로 이차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바로 '포르쉐 카이엔'입니다. 전통적인 쿠페 전문업체에서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이기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만 해도 혹평을 받아야만 했는데요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SUV를 꼽으라고 한다면 포르쉐 카이엔과 포르쉐 마칸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한몫하지만 완벽에 가까운 기술력으로 럭셔리 고성능 SUV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포르쉐의 상징적인 모델 911을 닮은 모습과 스포티한 스타일로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포르쉐 역사상 최초의 SUV 카이엔! 처음에는 정체성마저 버린다며 비난을 받았지만 출시 이후 수익은 급상승 했는데요 충격을 받은 람보르기니마저 '우르스를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사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차는 아닌데요 지난해 1월 출시가 되었습니다. 거기에 2020 카이엔 쿠페 라인이 추가되며 더욱 인기가 높아졌는데요 카이엔도 상당한 인기였지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은 바로 포르쉐 카이엔의 쿠페 모델이라고 합니다. 날렵한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역시 스포츠카의 명차 브랜드인 포르쉐의 디자인이 잘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3세대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럭셔리 SUV답게 메르세대스 벤츠 GLE, BMW X5, 아우디 Q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볼보 XC90과 경쟁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과연 어떤 스펙을 가졌는지 상당히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포르쉐 카이엔의 디자인, 가격, 제원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전면 디자인

    SUV중에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은데요 날렵한 외관은 금방이라도 앞으로 튀어나갈 듯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긴 슬로프의 보닛과 파워돔이 더욱 커졌는데요 카이엔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전면부의 3분할 공기흡기구 또한 더 커져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옵션이기는 하지만 LED 헤드램프는 상향등 자동 조절 기능이 있는 매트릭스 빔을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이 들어가지 않은 기본형 LED 헤드램프도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4점식의 헤드램프가 눈에 띄는 데요 상당히 매력적인 전면부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측면, 후면 디자인

    지붕 라인의 느낌은 마치 파나메라와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늘씬하게 잘빠진 루프라인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비율이 상당히 좋은 데요 SUV이면서 스포츠카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도어 적용, 21인치 신형 휠 및 최대 315mm 후륜 타이어는 날카롭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연결형 리어램프를 적용 했는데요 2개가 하나로 이어져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인 것은 물론 포르쉐 카이엔만의 특성을 잘 살린 듯 보입니다. 포르쉐의 레터링은 안쪽에 위치한다고 하는데요 대담한 범퍼와 머플러의 모습만으로도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쿠페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쿠페 디자인

    위에서도 말했듯이 쿠페 라인이 추가되면서 인기가 더 많아졌는데요 카이엔과 쿠페를 비교하자면 전체적인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새로 나왔다면 으레 완전히 달라진 외관을 기대하겠지만 포르쉐만의 고유의 디자인을 고수하면서 살짝 더한 새로움이 돋보이는데요 전면보다는 측면이나 후면에서 다른 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보다 루프라인이 20mm 정도 낮아졌고, A필러와 윈드실드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차체는 보다 날카로운 비율이 더해졌으며,  후방 트레드는 18mm 정도가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리어윈드실드의 와이퍼도 사라졌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정적인 차이가 있는 것은 바로  포르쉐 카이엔 쿠페에 적용된 속도감응형 전자제어리어 스포일러인데요 90km/h이상의 속도에서 스포일러가 135mm 정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실내 디자인

    최신 실내 디자인이 반영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버튼이 터치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햅틱기능이 추가되어 확실히 눌리는 느낌을 준다고 하는데요 우측에 위치한 고해상도 12.3인치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시원한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금껏 경험되어왔던 터치식 디스플레이 중 가장 많은 정보와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계기판에는 포르쉐만의 개성이 두드러진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911의 상징이자 포르쉐의 시그니처가 되었죠. 가운데 아날로그 방식의 엔진 회전계를 중심으로 좌우 각각 7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어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과 마친가지로 5개의 원형 계기판이 탑재되어있는 셈인데요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방식의 적절한 조화가 돋보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1억이 넘는 차량인 만큼 최고급 가죽 시트의 실내를 자랑하는데요 적용된 18방향의 스포츠 시트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뒷자석 또한 앞뒤로 슬라이딩이 가능한게 특징인데요 여유로운 무릎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1.5세대 카이엔 GTS에 최초로 적용되었던 허벅지 지지부를 뒷자석에도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에 훌륭한 착좌감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준다고 합니다. 또한 넉넉한 트렁크 공간이 돋보이는데요 기본 770L나 된다고 합니다. 기존 2세대 대비 100L 가까이 늘어난 셈인데요 분할 폴딩 되는 2열시트를 접으면 적재 공간은 더 넓어진다고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편의사항

    1열의 열선시트는 물론 통풍시트도 적용이 되었는데요 독일차에는 통풍시트가 없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카이엔은 탑재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선이 포함된 스티어링 휠, 긴급제동이 포함된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이 탑재가 되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특징적인 것이라 할 수 있는건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된다는 겁니다. 포르쉐중에 최초로 탑재되는 것이라 하는데요 점점 기능이 좋아 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옵션선택 사항이기는 하지만 4존 공조 장치, 전동 사이드 커튼, 보스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제원

    카이엔에는 V6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는데요 최고출력은 340마력, 최대토크는 45.9kg.m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S가 탑재되었으며, 제로백이 무려 6.2초라고 합니다. 최근 출시된 카이엔 쿠페의 경우는 V6 3.0엔진에 최고출력은335마력, 최대 토크는 45.9kg.m이며, 제로백에 6초만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카이엔 쿠페 터보는 V8 4.0리터 엔진에 최고출력 541마력, 최대토크는 78.6kg.m, 제로백은 무려 3.9초라고 합니다.정말 스포츠카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두가지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참고로 람보르기니의 우르스도 비교해보았습니다.  

    구분 카이엔 카이엔 쿠페 람보르기니 우르스
    전장 4,918mm 4,931mm 5,112mm
    전폭 1,983mm 1,983mm 2,016mm
    전고 1,696mm 1,676mm 1,638mm
    휠베이스 2,895mm 2,895mm 3,003mm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카이엔 가격

    카이엔의 경우 옵션에 따라 주문이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주문방식에 따라 다른 기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린다고 하던데 주문을 하셨다면 다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이엔의 경우 1억 180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카이엔 쿠페의 경우는 1억 4천만 원 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르쉐 카이엔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인기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폭스바겐 투아렉 2020

    쉐보레 타호 풀체인지

    BMW X6 풀체인지

    xm3 인스파이어 가격 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