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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타호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로운 차량 소식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SUV 모델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쉐보레 타호'인데요 상당히 대형 차량이죠.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초대형 SUV 서버번의 축소판이라고 합니다. 주로 할리우드 영화에서 경호차량으로 많이 등장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어딘가 익숙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쉐보레 타호는 국내 출시된 트래버스의 형님 격 되는 차량인데요 좌우 폭이 무려 2m가 넘는 웅장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북미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 쉐보레 타호는 2014년 4세대 출시 이후 완전변경된 5세대 풀체인지 SUV이라고 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차체를 공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크기를 더 키우고 프레임을 변경해 3열 무릎 공간을 넓힌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풀체인지가 되어 국내 출시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대형 SUV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쉐보레 타호의 디자인, 제원, 가격, 출시일까지 공개된 정보를 근거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타호 전면 디자인
좌우로 넓게 펼쳐진 그릴이 특징인데요 상당히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들리는 평으로는 마치 실버라도, 카마로를 닮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수평으로 뻗은 듀얼 포트 그릴 양끝으로 가늘게 뻗은 헤드램프가 인상적입니다. 또한 바로 아래 'ㄷ'자 모양의 주간 주행 등이 자리하는데요 과격하지 않은 간결한 모습의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줍니다. 보닛 끝선이 가장 앞으로 튀어나오고, 범퍼로 내려갈수록 안쪽으로 움푹 파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대형 SUV의 둔한 모습이 아닌 스포티함도 강조한 듯 보입니다. 전체적인 전면 디자인을 보면 상당히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타호 측면, 후면 디자인
보디 온 프레임 SUV로 최저 지상고가 쉐보레 트래버스보다 높다고 하는데요 후륜구동 기반의 차량답게 뛰어난 비율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풀사이즈 SUV 답게 대형 크롬 도금 휠이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18인치를 기본으로 최대 22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긴 옆모습이 상당히 웅장해 보이는데요 기존 모델에서의 솟아오르던 뒷바퀴 부근의 프레임을 평탄화해 3열 레그룸을 10인치 가까이 늘린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측면에서 보면 트렁크 부분이 차지하는 부분이 많다는 게 보이는데요 용량이 무려 722L, 최대 적재공간은 3,454L라고 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보이는데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테일 렘프와 중간의 쉐보레 레터링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쉐보레 타호 실내
풀체인지 모델답게 실내에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의 거대한 기어 레버는 5세대로 넘어오면서 버튼식으로 바뀌었고, 센터페시아에는 동급 최대 사이즈인 10인치 돌출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계기판에는 8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옵션이기는 하지만 전방에 15인치 규격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은 기본이며, 대형 SUV 답게 뒷좌석 편의사항을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12.6인치의 LCD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쉐보레 타호 첨단 기능
9개의 카메라로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뷰, 트레일러 견인 가이드, 인포테인먼트 무선 업데이트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전방 충돌 방지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된다고 하는데요 총 3가지의 서스펜션이 옵션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전통방식의 코어 스프링과 수동 댐퍼, 코일 스프링과 마그네틱 댐퍼, 전자 댐퍼와 에어 서스펜션인데요 에어 서스펜션의 경우 10cm의 차체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을 개선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 아닌가 싶은데요 GM의 자랑거리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 설계 또한 장점인 것 같습니다. 댐핑 압력을 1000분의 1초 간격으로 조정해주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쉐보레 타호 제원
파워트레인은 6.3리터 V8, 5.3리터 V8 가솔린 엔진,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엔진으로 구성된다고 하는데요 10단 자동변속기가 공통으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6.3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480마력, 최대토크 63.5 kgm, 5.3리터 엔진은 355마력, 52.9 kgm, 3.0리터 엔진은 277마력, 최대토크 63.5 kgm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쉐보레 타호 제원 비교 | ||
제원 | 신형 | 기존 |
전장 | 5,351mm(+170) | 5,181mm |
전폭 | 2,058mm(+14) | 2,044mm |
전고 | 1,927mm(+38) | 1,889mm |
휠베이스 | 3,071mm(+125) | 2,946mm |
쉐보레 타호 출시일, 가격
LS를 기본으로 LT, RST, Z71, 프리미어, 하이 컨트리 트림으로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빠르면 2020년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가장 궁금한 게 아마도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직 정확한 건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에서 5천만 원 초반에서 6천만 원 정도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국내 가격은 아마도 6천만 원 중반에서 8천만 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타호 풀체인지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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