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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6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차 브랜드가 아닌 수입차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2008년 첫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던 차량입니다. 바로 'BMW X6'인데요 쿠페형 SUV로서 45만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 셀링카 이죠.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라고도 불리며 새로운 장을 연 모델이기도 한데요 이번에 풀체인지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렬한 테일램프가 돋보이는데요 항상 그래 왔듯이 외관은 상당히 멋진 모습입니다.
어느덧 BMW X6는 3세대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5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일반적으로 7년에서 8년을 잡는다고 하는데요 그에 비하면 이번에는 조금 빠른 것 같습니다. 아마도 형제 격인 BMW X5가 풀체인지 됐기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시리즈를 따라 순차적으로 발을 맞추어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서 더 투툼 해진 외관은 전투력을 몇 배는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길이와 폭, 그리고 휠 베이스 모두 눈에 띄게 커졌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더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디자인부터 제원, 가격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X6 전면부 디자인
쿠페형답게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는데요 날렵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이 돋보입니다.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더 커졌는데요 일체형으로서 더 웅장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여기에 맞춰 헤드램프나 범퍼, 에어덕트 또한 커졌는데요 이전보다 더 또렷한 인상을 가진 것 같습니다. 또한 그릴에는 LED를 심었다고 하는데요 밤에도 은은하게 빛나 멋짐을 더했다고 합니다.
BMW X6 측면부, 후면부 디자인
선명하게 그려진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는데요 육각형의 휠 아치로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쿠페형 SUV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차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역동적인 X6 만의 모습은 따라오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3세대의 핵심 디자인이라 평가받고 있는 후면 부인 데요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는 분들이 많다고도 하는데요 차체가 위쪽으로 치솟은 스타일로 스포티함이 더 강조됨은 물론 L자형으로 구성된 얇은 테일램프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는 것 같네요.
BMW X6 실내
이전에 풀체인지 되었던 X4가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었죠. 그래서 그런지 구성에서 상당히 공유를 한 듯 보이는데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기본적으로 통풍 및 요추 지지대를 포함한 베르나스카 가죽 시트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더 상위 트림인 50d는 최고급 메리노 가죽이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계기판과 AVN으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차량 주행에 대한 정보와 인포테인먼트 정보를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BMW의 최신 7.0 OS가 적용이 되었는데요 긴급상황 발생 시 전화를 걸어주는 '인텔리전트 이머전시콜'과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교통정보가 수신되어 더 정확하고 빠르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신 기술이 적용되는 만큼 더욱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BMW X6 제원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기존의 모델보다 길이와 너비, 휠베이스가 모두 늘어났는데요 길이는 4,935mm, 너비는 2,004mm, 휠베이스는 2,975mm입니다. 다만 높이는 6mm 줄어든 1,696mm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30리터가 커진 580리터로 넓은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활용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뒷좌석 폴딩도 가능했는데요 40:20:40 비율로 분할되어 최대 1,525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차가 큰 만큼 실용성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BMW X6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이번 풀체인지로 첨단 기능이 적용이 되었는데요 주행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라는 명칭의 기술이 전 모델에 기본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톱&고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뿐만 아니라 시티 브레이킹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차선 유지 기능, 충돌 방지 알람 등의 다양한 보조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스티어링 휠에 있는 LED 램프 색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2.3인치 계기판에 차량 주변 교통 상황을 표시해주는 '어시스티드 드라이빙 뷰'가 새롭게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주위의 승용차나 트럭, 오토바이 등을 식별해 표시해 주기 때문에 사고 위험을 최소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BMW X6 엔진 성능
xDrive30d 와 M50d 두 가지 모델인데요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X6 xDrive30d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는 63.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제로백이 무려 6.5초라고 합니다. 또한 X6 M50d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는 77.5kg.m의 더 강력한 성능인데요 제로백이 5.2초, 최고 속도는250km/h라고 합니다. 역시 스포츠 쿠페 SUV다운 데요 어지간한 차는 명함도 내밀기 힘들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BMW X6 가격
국내에는 두 가지 트림이 출시되었는데요 가장 낮은 트림인 X6 xDrive 30d xLine는 1억 550만 원, 퍼스트 에디션 1억 1,25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에디션 1억 1,450만 원, X6 M50d는 1억 5,200만 원, 퍼스트 에디션 1억 5,160만 원입니다.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차량인데요 비싼 만큼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BMW X6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를 전달하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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