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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60 가격, 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괜찮은 수입차 정보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2019년 최고의 인기가 있었던 차량이라고 합니다. 차종 대부분이 계약을 하고 나서 최소 3개월에서 1년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차는 바로 '볼보 XC60'입니다.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은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볼보의 여러 시리즈 중 가장 중심이 되는 모델이 바로 XC60입니다. 볼보 코리아는 2019년 초 1만 대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었는데요. 거의 달성을 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볼보 XC60의 판매량이 30%를 차지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예전의 볼보 브랜드 차량의 이미지는 예쁘다 라는 것은 아니였는데요. 안전하고 중후한 멋으로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이 타는 차라는 인식이었습니다. 화끈하거나 섹시함으로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는 이미지는 아니란 셈이죠. 하지만 이번에는 상당히 다릅니다. 더 이상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가 아니였는데요. 훨씬 스포티해지고 젊어진 디자인을 자랑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북유럽의 스웨디시 감성을 가진 젊은 브랜드로 탈바꿈했다는 평가 함께 인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지 지금부터 볼보 XC60의 디자인과 가격, 제원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한국인이 디자인을 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볼보 XC60 전면 디자인
우선 전면을 보면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는데요. 일명 '토르의 망치'로 불리고 있습니다. 볼보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아이언 그릴과의 균형미도 뛰어나 보이는데요. 어디하나 모난 곳 없이 조화로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상당히 럭셔리해 보이는데요. 뭔가 고요하면서도 깔끔한 볼보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예쁘다 라는 표현이 적절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만 그런 건 아닌가 봅니다. 많은 분들의 인기에 힘입어 계약이 밀리고 있다 하니 말이죠.
볼보 XC60 측면, 후면 디자인
측면 디자인의 경우 무언가 심플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매끈하게 뻗어나간 것이 인상적입니다. 상당히 안정감 있는 모습인데요. 전륜을 기반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후륜구동처럼 보이는 것이 볼보만의 전매특허라고 하는데 이부분이 잘 반영돼 있는 것 같습니다. 후면을 볼까요? 역시 테일램프가 돋보이는데요 'L'자 모양인 것이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더라도 한눈에 볼보 XC60 이란 걸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후기를 보면 '하늘로 불기둥이 떠오르는 모습을 표현했다.'라고 하더군요. 야간에 본다면 확실히 그렇게 보일 것 같은데요. 어찌 됐든 상당히 멋진 것은 분명합니다. 깔끔하게 마무리된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도 돋보이고, 전체적으로 뒤태를 보면 마치 딱 벌어진 어깨를 보는 듯하면서도 역시 스포티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볼보 XC60 실내 디자인
좌석에 상당히 고급스러운 가죽이 적용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볼보 차량의 시트 착좌감은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마치 명품 소파에 앉은 것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하는데요. 온몸을 하나하나 잡아주는 느낌이 좋다고 하던데 시승기를 보면 마치 기계를 조종하기 위해 운전석에 앉아 있다기보다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라운지에 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1열뿐만 아니라 조수석, 2열까지 편안함을 두루 갖추었다고 하는데요. 이건 뭐 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래도 볼보의 승차감이 좋다는 것은 앉아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볼보의 전 모델들은 12.3인치의 계기판과 9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컬러풀한 LCD의 계기판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계기판에 맵이 표현되는 것은 거의 필수가 되고 있나 봅니다. 전체적으로 화려하거나 세련되지는 않지만 보수적이면서 고급감을 높인 실내 인테리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볼보 XC60 편의사항
추돌과 충돌방지 시스템이 들어가 있고, 운정중에 차선을 침범한다면 바로 잡아주는 차선이탈 방지의 스마트한 크루징 기능, 도로 이탈 완화 장치, 반대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시스템,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기능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볼보 XC60에 탑재된 반자율 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은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요. 급한 코너에서도 차선을 유지하며 잘 달린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은 달리면서 코너링을 얼마나 잘 도느냐 하는 게 핵심이라고 하던데 볼보의 경우 상당이 정확하고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 왼쪽의 버튼으로 이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5단계로 앞뒤 간격의 조절이 가능한 어댑트브 크루즈 컨트롤은 부드럽게 차량 간의 거리를 조절해 준다고 하니 정체상황이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사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볼보 XC60 제원
XC60의 경우 D5 AWD, T6 AWD, T8 AWD 세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D5는 디젤 모델로 옵션에 따라 모멘텀과 인스크럽션으로 나누어집니다. T6는 가솔린 모델, T8 모델은 하이브리드인데요 둘 다 인스크럽션으로 동일합니다. 공통적인 사항으로는 세모델 모두 2.0리터의 엔진이며, 전장 4,690mm, 전폭 1,90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입니다. 트렁크 용량을 살펴보면 기본 505L에 2열시트를 폴딩 할 경우 최대 1,432L까지 확장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아래의 제원표를 보시면 한눈에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볼보 XC60 D5 AWD | 볼보 XC60 T6 AWD | 볼보 XC60 T8 AWD | |
엔진형식 | I4 | I4 | I4 |
배기량 | 1,969cc | 1,969cc | 1,969cc |
연료 | 디젤 | 가솔린 | 전기, 가솔린 |
연비 | 자동 12.9km/ℓ(3등급) | 자동 9.4km/ℓ(4등급) | 9.8km/ℓ(하이브리드)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최대 출력 | 235마력 | 320마력 | 318마력 |
최대 토크 | 48.9kg.m | 40.8kg.m | 40.8kg.m |
최고 속도, 가속성능 | 220km/h, 7.2초 | 230km/h, 5.9초 | 230km/h, 5.3초 |
볼보 XC60 가격
트림 별로 살펴보자면 볼보 XC60 D5 인스크럽션의 경우는 68,700,000원, XC60 T6 인스크럽션은 75,400,000원 마지막으로 XC 60 T8 인스크럽션은 83,200,000원입니다. 아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T8모델의 경우 하이브리드인데요 저공해 2종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말이 있죠. 볼보는 한 번도 안 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타본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기와 명차라는 인식을 알려주는 말인 것 같은데요. 이상으로 볼보 XC60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는 것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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