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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 2024. 4. 27. 23:01

목차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면서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서가 생겼습니다. 그중에서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은행, 공공기관등에서 온라인으로 거래를 할 때 본인임을 증명할 때 사용됩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서는 국가 공동인증기관으로부터 신원을 확보하기 위해 발급되는 온라인 신분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조건, 각종 공공기관의 서비스 이용 등의 본인인증 수단으로 사용 됩니다.

     

    특히, 금융 거래나 중요한 계약 체결 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공개 키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PC 다운로드, 모바일 다운로드, 은행 방문 등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선호되는 PC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PC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주거래 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면 됩니다. 저는 농협을 쓰고 있기 때문에 농협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은행들이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농협 인터넷뱅킹 접속
    • 인증센터 접속

    농협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NH 모바일 인증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으며, 그중 공동인증서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타인증서 관리, 인증서 복사, 인증서 갱신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한 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 보안프로그램 설치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서 구분에서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 범용공인인증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인터넷뱅킹 이용자 ID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를 사용하며, 전자거래나 세금계산서를 이용하는 경우 범용인증서(4,400) 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단, 전자입찰 제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 무료

    ✅ 범용인증서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증권거래, 인터넷 신용카드결제, 모든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수수료 : 4,400원

    📍유효기간 동안은 수수료 추가부담 없이 재발급됩니다.

     

     

     

     

    모바일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 모바일 뱅킹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뱅킹 앱 실행
    •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동인증서 발급 완료

     

     

     

     

    위의 방법들을 통해서 빠르게 공동인증서를 빠르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PC와 모바일 모두 저장해 두는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지 마시고,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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